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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강의 내용/패캠 - MBA 2020 과정 (완료)

[MBA 디지털 마케팅] 6. 브랜드 마케팅 , 바이럴 마케팅

브랜드 마케팅

Branding - 다름 - 등대

경쟁이 우선이 아니라 자신의 아이덴티티, 시장에 있어야 할 이유를 완성해나가는 것.

Marketing - 나음 - 더 밝게

남과 달라지기 위해서 다 싸고, 좋고, 빠르게 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의사결정에 초점을 둔다.

 

브랜드 마케팅 진행  순서

브랜드 마케팅 진행 순서

- 과거의 마케팅 실적 리뷰 > 마케팅 전략계획 > 마케팅 전술계획 > 캠페인활동 전개 > 평가 및 효율분석

 

- 전략적 계획 : 목표설정, 예산계획, 컨셉트/메시지 ->

- 전술적 계획 : 전략을 구체화한 것으로 마케팅을 어떻게 전개할 것인지 설계 ->

- 평가 및 반영 : 계획한 기간 종료 후 전체평가를 실시하고 다음 계획에 내용 반영

 

어느 부분을 좀 더 강점으로 가지고 일을 하는가?

기획은 전달되어야 하는 정보를 우선순위로 정리하고 그것을 의도한대로 표현될 수 있는 요소를 고려하는데 집중.

 

소비자에게 마켓 리더와의 유사점(Point of Parity, POP)을 내세워 브랜드가 속한 카테고리를 알린 후에,

우리 브랜드만의 차별점(Point of Difference, POD)을 인식

<기존에 존재하는 제품, 서비스를 사업 아이템으로 잡는다 할 때, 기존에 진출한 브랜드와의 차이점, 차별점을 드러낸다고 생각하면 될려나?>

 

통합 바이럴 마케팅

구매정보 탐색에 적극적인 디지털 소비자

소비자들은 검색을 통해 다양한 루트로 접근해 정보를 찾아보는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어떤 상품 또는 서비스를, 어떤 브랜드에서 구매할지는 검색 과정에서 이미 결정되어 있다.

무언가를 실제로 구입하기까지의 과정에 있어,

온라인평가/소비자리뷰/회사공식채널 등을 무의식 중에 체크하는 과정을 거치는 것을 통칭함.

[ZMOT, Zero Moment of Truth : 매장 등에서 보기전에 인터넷을 통해서 이미 보게 되는 상황]

 

소비자의 디지털 검색 경로

SEO , 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최적화 전략)

쉽게 표현하자면, 사용자/잠재고객의 키워드 검색결과 출력시, 내 콘텐츠가 결과 상위에 올라가도록하는 것.

 

진행매체 구성

  1. 멀티채널 구성
  2. 채널별로 리딩전략

공략 키워드

  1. Core + Sub keywords
  2. 콘텐츠 생성수/검색량

콘텐츠 컨셉

  1. 카테고리 별 / 타겟 별
  2. 맞춤화 / 개인화

스케쥴링

  1. 캠페인 관점의 스케쥴
  2. 콘텐츠 운영의 스케쥴
  • Category keywords
  • Brand / Product keywords

요구인식 > 선 검색 > 평가 >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