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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강의 내용/패캠 - MBA 2020 과정 (완료)

[MBA 디지털 마케팅] 4. 디지털 콘텐츠 전개모델

'정보를 선택할 자유를 얻게 된 소비자'

수많은 정보 중에서 우리 브랜드의 이야기를 소비자가 보고 듣고 공유하게 만들고 싶다면,

소비자가 좋아하고 즐기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 것은 브랜드의 숙명

- 규모의 싸움 -> 콘텐츠 발굴의 싸움

 

소비자를 움직이는 트렌드, 심리, 문화코드가 담긴 콘텐츠를 어떻게 잘 발굴하느냐가

커뮤니케이션의 핵심

브랜디드 콘텐츠,네이티브 애드의 비교

브랜디드 콘텐츠

  • 어떤 장점이 있는지 잘 나열되어 있지만 고객이 시간을 내어 즐기고 공유할 만한 내용으로 구성
  • 브랜드에센스를 기본으로 크리에이티브 디벨롭먼트

네이티브 애드

  •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콘텐츠에 브랜드 메시지를 녹여서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광고효과 상승
  • 소비자코드 및 채널성격기준으로 제작하며 브랜드 에센스를 녹인다.

 

브랜디드 콘텐츠 / 네이티브 애드의 사례

- 브랜디드 콘텐츠 : 참이슬 x 딩고 : 이슬라이브

  라이브를 좋아하는 소비자 코드를 잘 읽은 사례

- 네이티브 애드 : 광고같지는 않아 보이는 ,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상황

 

당신의 고객은 어디에서 들어오는가?

노출

표적시장

디지털미디어 광고 , PR/콘텐츠 광고 , 캠페인 진행

 

유입

정보취득경로 [아직까지 우리가 원하는 액션, 매출 등이 안 일어난 상황]

검색 최적화 <SEO>

채널 최적화

개입시키기

 

전환

구매결정 우선순위. [우리의 랜딩 페이지까지 고객을 들어오게 해야한다.]

구매하기

회원가입

방문예약

 

최적화

수정과 변경이 빠르게 진행되면서 수익을 내가는 애자일 방식.

Analytics - Tracking - Conversion Strategy

구매결정순위별 전략 <-> 적절한 개입 전략

 

디지털마케팅 전개모델

  •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채널에서 활동 [관계 맺기]
  • 유용한 콘텐츠로 소비자들을 설득 [고객들의 정보욕구 충족시켜주기]
  • 앞으로의 트렌드를 미리 확인하고 이를 반영하는 노력, 활동
  • 꾸준한 트레킹 및 데이터분석을 통한 브랜드 상황 파악

 

고객경험단계에 맞는 커뮤니케이션 프레임워크.

Brand - Digital - Sales == [ Love - Triggers - Experience ]

- Drive all-year round BRAND building

- Digital-driven Talk of Town

- Leverage counter traffic & Purchase our products

 

See (Aware) > Think (Search) > Do (Relationship)

Emotional Bonding - Branding Campaign

브랜드 이미지 구축 , 브랜드 인지도 상승

 

Customizing Contents - Product Campaign

제품별 정보전달 , 경쟁사대비 차별점을 전달

 

Emotional Benefit - Loyalty Campaign

충성도 강화로 재방문 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