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얘기하지만, 이 강의의 시작이 2019년이며, 여기서 설명한 & 당시는 나름 트렌드있는거였다해도
시대와 트렌드가 지나면 필요없는 지식이 될 수 있다.
(오히려 쓸모없는 걸 배운다고 생기는 시간 등의 손실이 발생할 수 도 있는지라..)
투자라는 분야가 꾸준히 공부하고 흐름을 파악해야 하는 부문.. (이라고 합니다..)]
강사 & 저자가 세운 셰어하우스 분포도
작가가 전략적으로 한건지는 몰라도
입지선정을 강남이나 주요 대학권을 중심으로 세움.
정의, 시장환경
여러 명이 한 집에서 살면서
개인공간은 (침실) 각자 따로 사용하지만, 거실.주방.화장실 등의 공용공간은 공유하는 생활방식.
- 대학생, 사회초년생, 1인가구, 여자
수요자 (입주자) 측면
1. 1인가구 규모 추이
쉐어하우스에 가족단위가 들어오진 않는다.
<아래는 비록 2017년이라해도, 지금 생각해봐도 1인가구는 늘어나면 늘어났지 줄어들진않을 것 같다.>
* 1인 가구의 기간도 늘어남.
2. 기존 1인 주거 상품. (고시원) 좁고, 비싸고, 외롭다
쉐어하우스: 새로운 주거형태. 넓고, 합리적, 즐겁다?
<하지만, 사람이 사람을 못 믿는 상황이라면 과연 사람과 어울릴수있다는게 장점이 안될듯하고, 개인이 폐쇄화되가고 있는데>
공급자 (운영자) 측면
1. 1인가구의 증가로. 1채만 대여해주기보단 여러 개로 쪼개서 수익률을 높일 수 있다.
2. 미디어 영향 <나혼자 산~..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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