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유통 부문/전자상거래 도전기

2014.05.05 내 사이트 (주로 국외?) 의 속도를 체크해보자.

내 사이트의 속도를 측정해보자. (국외???)

저는 개인적으로 국외 호스팅서버에

1개의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합니다 

(만 성과는 별루네요. 일일 방문객 10명정도??? ㅋㅋㅋ)


조금씩 워드프레스에 대해

정보를 수집하지만

좀 더 해야겠습니다.


외국인이나 국외 사이트를 구축하고서

간혹 내 사이트의 속도가 어찌나오나?

하는 궁금증이 간혹 생기는데요.

속도를 측정하는 여러 사이트가 있겠지만,

그중에서 아래의 2개 사이트가 소개합니다.

하지만 속도측정은 미국내 기준으로 측정하는것 같네요.

지금 당장 국내블로거는  모르겠지만

향후 국외 쇼핑몰이나 블로그 등

국외를 목표로한 사이트를 구축하셨다면

유용할것같습니다.


저도 언젠간 국외쇼핑몰을 구축할 생각이라서

(미래에... .... ...)


하나는 pingdom.com


또 하나는 http://gtmetrix.com


사용법은?

사용하는것 자체는 쉬운것같습니다.

그냥

본인 사이트의 url정보를 입력하고서,

버튼을 클릭

하면 되니까요...


결과는?

각 사이트마다 조금씩 결과치의 차이는 있지만

pingdom의 경우는 좀 간략한것같네요.



GTmetrix는 좀 더 다양하고 세분화된 결과를 나타내주는것 같습니다.


단, 테스트할때 시간대, 타이밍에 따라서

조금씩 결과가 달리 나오는것같습니다.


하지만 중요한것은,

위에 나오는 데이터를 가지고

과연 내 사이트의 문제점 수정 등의

작업을 할수있는지

가 중요할것같습니다.


이게 정말 필요한 능력인데

좀 더 학습해봐야할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