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게임 생활

중고나라 사기를 당하다... PS4 PRO... 당분간 왠만하면 직거래하세요...

저번 포스팅에서 불안하다 했던 사항이 들어맞고야(?!!) 말았습니다....


몇 만원 싸게 사려다가 47.5만원을 날리고 말았네요...

게임 타이틀도 사놨는데... 


사실 전 왠만하면 직거래 위주로만 하는데,

그 날은 정말 뭐에 씌였나봅니다.

여튼간


제발. 당분간(?)만이라도 왠만하면 꼭~ 직거래하세요.


요즘도 간혹 중고나라에서 ps4 pro로 검색하면

의심되는 애들이 간혹 보이네요...

물론 아래 사항이 맞는건 절대 아닙니다만...


1) 48~50만원정도에 몇 가지 특전껴주는 등 요즘 시세에 비해 약간 싸게 내놓는다

   : 정말 양심적인 분들도 계실겁니다. 

     하지만 이런걸 악용하네요.

     그리고 아직도 사람들이 간혹 낚이는 것 같습니다.

2) 자기 번호를 적어두지 않고 카톡 등으로 거래를 진행하려 한다.

  -> 보나마다 대포폰, 대포통장으로 거래하겠지만

      사기정보 조회에서 전화번호, 계좌번호 조회를 막기위해 그런것일지도


이런걸 알았다면 입급계좌, 전화번호를 먼저 조회하고 거래를 생각했을텐데... 




3) 이번에 첨 알았는데, 자기 글에 댓글다는걸 방지하는 기능을 이용하기도 하더군요.

    위의 경우처럼 최대한 조회 안되려 하는듯

    또한 이미 사기당한 사람들이 댓글로 '사기다~'라고 댓글을 달지못하게 하기위한것도 있을것같습니다.

4) 자기 카톡 등에 가족, 아이, 결혼 사진 등 상대방에 신뢰를 얻기위한 장식(?)을 붙이기도

  -> 사실 저도 이거에 당했습니다.


      기존 선량한 애들 아빠라는 신분을 이런식으로 악용하는

      정말 질이 떨어지는 놈들 이라는게 더 빡치네요...

      역으로 말하면 정말 상대방의 심리를 파고들줄 아는 머리좋은 애들인데,

      그 좋은 머리를 이런데 사용하니? 라 묻고싶네요...

      

* 요 며칠간은 4)처럼 안하고 정말 심플한 표지에 오로지 '적당한 가격(48~50만원선)' 으로만 낚으려고 하는듯합니다.

직거래가능하다 글 올려도 제 생각엔 직거래는 파토낼거고 오로지 택배거래를 유도할것같습니다.


다들 알다시피 이정도가격이면 제 생각에 15분~20분내 팔릴것같은데

카톡이나 문자로 아직 안팔렸다고 얘기하면

이젠, 아직은, 의심해봐야 할지도 모르겠네요...


이 모든게 어찌보면 품귀현상도 품귀현상이지만

되팔이들 등이 문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타이틀은 사놨으니 PS4를 사야할것같지만 타이틀을 중고로 팔수있지않나?


슬림을 알아보던가

ps4 pro가 안정되면 그때 사든가 해야겠네요...(언제일까요???)


괜히 ps4에 욕심부리다

돈날렸네요.


기존 가지고 있던 xbox360 , xbox one이나 열심히 할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