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생활, 관심/Tool, 게임엔진

[간단한 사운드 편집 프로그램이 필요할때] GoldWave / 골드웨이브

게임용, 강의, 어학 등의 mp3나 wav 사운드파일을 수정하거나 부분적으로 잘라버릴 필요를 간혹 느끼실텐데요

(처음 시작시 나오는 전주가 길다거나 등)

이럴때 간단히 쓰실수 있는 프로그램같습니다.


간단히 mp3나 wav 사운드파일 편집시, Goldwave


마우스 오른쪽버튼으로 시작과 마침 마커를 찍음으로써 부분삭제가 가능합니다.


사실 아직은 전문적인 사운드관련 작업을 해본적이 없다보니 아래 '효과'메뉴에 있는 항목들을 이해하기 힘들더군요.

아시는 분들은 이 프로그램이 이런 기능가지고 있구나 느끼실 듯 합니다.


제가 알지못하는 단어들이 좀 보이네요...

[효과 메뉴의 내용]


[도구 메뉴]

현재 네이버에서 Goldwave로 검색해보니 쉐어버젼이네요.

그리고 가장 최신 버전 (2015.12.25일 검색) 은 v6.18 입니다.


제가 받은 골드웨이브 한글판을 올려드립니다.

이 버전은 5.12버전을 기반으로 만들었다는데,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골드웨이브 한글판.ex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