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IT/C#

System.Environment 클래스관련해서

[C#.Net System.Environment 클래스와 관련되어서]


저는 책을 훝어보면서 복습을 자주 하는 편입니다. (원한는 항목이나 내용을 잘 못 외우겠네요... ㅋㅋㅋ)

이번에 다시금 책을 훝어보다가 System.Environment 클래스관련되어서 다시 보게 되었네요.


각자 PC의 기본적인 (정말 기본적인...) 정보를 이 Environment 클래스를 이용해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namespace ConEx06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명령줄인자 조회하기

            string[] thisArgs = Environment.GetCommandLineArgs();

            foreach(string str in thisArgs)

                Console.WriteLine("str:" + str);


            //컴퓨터 드라이브 정보 (C:\, D:\ 같은...)

            foreach (string drv in Environment.GetLogicalDrives())

                Console.WriteLine("Drive:{0}", drv);


            Console.WriteLine("OS: {0}", Environment.OSVersion);    //OS 버전

            Console.WriteLine("Processors: {0}", Environment.ProcessorCount);

            Console.WriteLine("Is64BitProcess: {0}", Environment.Is64BitProcess);

        }

    }

}


아래는 Environment 클래스를 이용해서 나온 결과입니다.

제가 윈도우즈 8.1을 쓴느데 OS버전상으론 NT 6.2 이네요.

나중에 한 번 윈도우즈10에서 한 번 조회해보고 싶네요.



그 외 여러가지 정보를 살펴볼수있는데
역시나 윈도우 프로그래머의 필수 사이트?라 할 수 있는 MSDN 링크를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