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IT/기타

Fast Web Service Build up: 웹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구축하는 기술

내가 원하는 일을 하면서 나름대로 성과, 보람, 부를 쌓고 싶었습니다 (만...)

이것저것 사업(?)이다 뭐다 했지만

역시나 결국 제겐 IT가 본업같습니다. 

(그리고 성과는 없지만 투자업정도?)


지금은 다시 샐러리맨으로 돌아갔지만

내가 해온 일에서 뭔가 기회를 찾는 방식으로

여러 생각을 해보고 있습니다.



에전부터 생각해온 웹 서비스를 생각을 하게 되었고,

아래와 같은 관련 서적을 한 권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실무개발자가 아주 쉽게 풀어 쓴 패스트 웹 서비스 빌드업

그리고 웹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구축하는 기술 이란 부제입니다.


개인적으로 웹 서치를 하면서

파이썬,장고 그리고 루비 온 레일즈, Node.js 까지 몇개를 추려봤는데

아예 이런식으로 패키지? 식으로 나온책을 보니 빨리 학습 및 서비스를 구축해보고자

서적을 구매했습니다.



기본 설계는

클라이언트 : HTML, JavaScript, JQuery 그리고 CSS 프레임워크 Bootstrap

서버사이드 : Python, Django

를 이용하여 개발하게 됩니다.


또한 Heroku 라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여 웹 서비스를 하는 단계까지

순차적으로 나옵니다.


위에 설명한 기술 및 내용을 가지고

실전 에제를 한 번 만드는 것까지

실용 내용까지 들어가 있습니다.


제가 필요하다 싶은 내용은 이 한권에 다들어가 있는듯 하네요

물론 제가 생각하고 있는 아이디어를 구현하려면 더 많은 공부와 아이디어 짜내기 그리고 코딩이 필요할것같습니다.


추후 제가 만든 서비스를 공개하는 날이 오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