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유통 부문/Biz 정보

세계에서 2번째로 많이 쓰이는 언어는? 그리고 한국어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즉 쓰는 사람이 많은 언어는 중국어. 그럼 그다음은?

예전에 읽은 먼나라 이웃나라편에서 (어느 나라편인지는 기억안나지만)

가장 많이쓰이는 언어는 중국어 (일단 중국 본토의 인구 및 화교 등을 포함하면 세계인구의 약 20%정도일듯...)

그렇지만 가장 널리 쓰이는 언어로 영어다.

라는 부분이 생각나는데요.


그래서 중국어 다음은 영어라 생각했는데

2번째로 스페인어가 많이 쓰인다네요.

얼마전에 기사에 나왔던 내용입니다.


기존 1986년의 남북인구 자료를 토대로

산정된 언어관련 사이트? 인 에스놀로그 (http://www.ethnologue.com/) 의 통계를

2013년 11월 국립국어원의 지적으로 수정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래도 널리쓰인다는 표현을 쓴다면

역시나 영어가 가장 널리 가장많은 국가에서 쓰이고있네요.

영어, 북한도 인정하는 세계 언어...


이게 왜 궁금했나?

어차피 자국의 언어로 검색을 하기에

eBay 등에 올려놓은 제 상품이 (혹 자신의 국외쇼핑몰 운영시에도...)

노출될 확률이 높아질거란 생각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상세페이지에 물건명이나 품목명을 영어 외

스페인어, 독일어, 러시아어 등 최소 3개를 더 쓰는데

개인적으로 나쁘지는 않은것같더군요...

(구글 번역기를 쓰면 쉽게...)


이번에 알게된 에스놀로그 사이트가 나름 재미난것같네요.



그럼 한국어는?

우리나라 인구수나 국력을 생각할때

기존 세계 18위에서 13위정도면

사실 나쁘진않은것같기도 하지만...

여러분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