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적인/구매.개봉.사용기

[플래티넘 (PLATINUM) 밸런스-S 만년필 개봉기] 간만에 만년필을 구매했습니다.

플래티넘 (PLATINUM) , 밸런스 - S 만년필을 구매했습니다.


예전에 산 만년필인 펠리칸 M200을 쓰고 있었는데,

갑자기 다른 만년필도 써보고 싶어졌습니다.

사실 만년필을 많이 쓰는건 아니지만 (잉크묻는거나 충전때문에 귀찮아서...)


간만에 필기구 전문 쇼핑몰인 펜*페에 들르고 관련된 구글링을 하다가

플래티넘이란 회사에서 극세필 UEF 펜촉의 제품을 판매하는걸 알게되었습니다.

사이트에선 0.2~0.3mm 사이의 굵기라네요.


게다가 42~3%정도의 할인추가물품으로 데스크 만년필? 까지

포함이 된 가격이었습니다.


제가 샀던 펠리칸 M200도 EF로 가는 축에 속하지만 

전 펜 굵기를 얇은걸 좋아하다보니 왠지 쓰고 싶더라구요.

(브랜드마다 펜촉의 크기가 조금 다르다고하는데 여튼 펜촉굵기는 0.1~0.3mm가 아닐까 생각됩니다만...)


추가 물품으로 10개들이 만년필 카트리지펠리칸 병잉크까지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구매이력을 보니

제가 첫 구매가 2007년이니 꽤 오랜만이네요.



드디어 구매한 물건들이 도착을 하다


아래는 택배상자를 열어본후 내용물입니다.

사실 많이 산건 아니라서 이정도 포장해준건 잘해준거라 생각합니다.


아래는 서비스로 준 데스크펜과 함께 하얀색 종이 케이스입니다.

이 데스크펜을 써보고, 잉크가 필요하면 사라는 의미인가? 싶지만

한번 써보니... 이 데스크펜의 잉크도 구비해야할것같은 생각이 드네요...


데스크펜의 경우 기본 잉크가 버건디인가? 빨간색계통의 잉크인데

검정색 외의 색으로 만년필을 써봐도 괜찮겠다는 생각입니다.


기존의 펠리칸 만년필도 같이 쓸 생각에

이번에 같이 구매한 펠리칸 잉크입니다.

포장이 좀 변했네요. 

하긴 제가 처음 샀을때가 2007년이었으니...


예전에 샀던 펠리칸 병잉크와 비교샷입니다. (같은 물품명과 용량입니다)


특별하게 0.7mm의 볼펜을 서비스로 주셨네요.

굵은건 많이 안쓰는데...


이것도 서비스물품인것같은데,

 세척과 잉크충전용을 위한 키트? 같습니다.

좀 더 두고봐야겠네요...


만년필쓸때 불편했던게 역시나 잉크충전과 잉크충전후 잉크가 묻을수있다는거였는데

한번 카트리지방식으로 써보고 싶어서 구매했습니다.


안의 카트리지 내용물입니다.

일반적인 볼펜과 비교해서 양이 어느정도일지 모르겠지만

만약 만족할만하면 잉크대신 카트리지만 쓰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맨 위에 올린 사진입니다만

드디어 하얀색 겉포장을 벗겨낸후

보게된 밸런스 S 만년필입니다.

기본물품은 만년필과 카트리지1개와 컨버터입니다.


꺼내보게 되네요.


한번 분해해봤습니다.

다른건 모르겠고~~ 오로지 펜촉이 얇기때문에 선택한건데

빨리 써보고 싶네요.


컨버터입니다.

잉크충전외 세척시에도 사용된다고하네요.


간만에 산 만년필이다보니 한번 사진만 찍어보고 올려봤습니다.

다음엔 직접 써보고, 제가 사용했던 펠리칸 M200과 비교해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