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게임 생활

[콘솔] 친구가 구형 xbox360을 주었습니다.

다시 시작된 콘솔게임에 대한 열망(?!)

친구는 아주 예전에 샀다고하길래

그래도 쓸만하겠지 생각했지만...


일단 제가 xbox360에 대해서 잘 모르는 상황이다보니

이런 저런 조사를 해보니

음... 정말 오래된 모델이군



제가 느낀 이 구형 모델의 단점은

(사실 민감하지않으면 쓸만합니다만...)

1. 무선랜이 안된다. (과연 무선으로 연결할 필요가 있을까 싶지만... 항상 XBox live 연결이다 뭐다 물어보는게 싫어서)

2. Hardware설계가 이상해서 추후엔 사망할수밖에 없는 모델?

3. 너무 시끄러운 팬소리. 

4. HDD가 없다. 매번 DVD를 읽어야 하니 더 시끄럽다


어차피 사망할 모델이고, 시끄럽고

HDD를 추가하자니 차라리 신규로 XBox360 신형 모델을 사자라고 생각했습니다.


결국 며칠전에 신규로 XBox360s 슬림모델을 별도로 중고로 구매하고야 말았습니다~~~?!!


이 본체는 타인에게 양도할 참인데

기록은 남겨야 할것같네요...


흉기1. 본체가 무겁고 크네


보니까 HDD가 없는 모델입니다.

구형모델인건 아닌데,

xbox360의 모델/공정도 예상외로 다양하더군요...


알고보니

HDMI 커넥터가 없는걸로 봐서

엑스박스360 모델중 최하의 모델인 '제논'이었네요.


사실 HDD는 확장하려면 가능하기도 했지만

애시당초 설계가 안좋아서 발열/방열면에서 문제가 많다고

(쿨러가 안에서 바깥으로 공기를 뺀다고하는데 효율이 안좋다던가 등)


또한 무겁고, 크고...

흉기로 쓸수도 있을정도...



흉기2. 무거운 아답터...

본체로도 충분한 공격효과(?)를 줄수있을텐데

이 아답타도 무기로 쓰기에 충분할 무게입니다.


제가 전에 플레이스테이션2를 써봤는데

그 상위 세대 게임기라해도 꽤 큰것같네요.


큰 소음

사실 받은건 몇 달 되었는데

간만에 여유가 되어 실행을 해봤네요...


전 제 방에서 모니터로 겜을 즐기고 싶기에 모니터와 연결할수있는 케이블이 있나하고 조회해보니

그런 케이블이 존재는 하더군요.


용산에서 5천원에 구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걸 1~2천원 더 비싸게 판게 아닐까하는 의심이 들긴하지만...)

사실 집에 HDMI 케이블이 있는데

제논보다 상위모델부터 HDMI커넥터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HDMI로 모니터랑 연결할수있다면

굳이 이 케이블을 사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이왕 용산간김에 타이틀도 2개를 샀는데

데빌메이크라이4 , No More Heroes.

를 구매했습니다.


데빌 메이 크라이 시리즈는 예전부터 들어왔긴 했지만

No more heroes는 충동으로 구매했습니다.


게임을 뭐 살까 이것저것 구경하다가

옆에 있는 누군가가 이걸 사길래 그냥 재미있나보다 싶어서 샀는데,

사람을 칼로 능지처참하는 등 왠지 제 취향에 벗어나고

데빌메이크라이4와 비슷한 3d 액션게임이다보니

왜 샀는지 좀 아쉬움감이 듭니다.


역시 조사하고 샀어야 했는데...


여튼 본격적으로 콘솔게임을 좀 해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