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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게임 생활

[안드로이드, RPG, 퍼즐] 영웅 김봉식

- 영웅 김봉식 -


인디게임같은데 

개인적으로 중독성도 있고 재미있게 하고 있습니다.


유니티 게임엔진으로 만든것같은데,

꽤 배터리를 많이 먹는 게임같더군요.


캐릭터성장시키며 적을 쓰러뜨리는 RPG요소

적을 공격하거나 HP회복 등의 진행은

[같은 그림 3개를 연결하는 퍼즐] 요소를 복합시켰습니다.


첫 타이틀화면입니다.


[캐릭터] 화면

EXP - 캐릭터의 레벨 업시 필요

하트 - 게임가능한 회숫

보석 - 아무래도 한 스테이지 진행중 죽게되면 한100개를 소비해서 한 번 이어서 할수있습니다.  

         그리고 스테이터스를 초기화   하는데도 사용하지만 이렇게는 안써봐서...

골드 - 무기,방어구,악세서리, 스킬(마법같은)의 업그레이드나 합성시 쓰게 됨


캐릭터의 기본 스테이터스

기본 공격력, 무기공격력, 최대체력, 회복력, 방패방어력 등


[장비] 스테이터스 화면.

보유중인 무기, 방어구, 아이템 등을 나열해서

팔수도 있고, 하단에 설명할 업그레이드, 합성을 할수있습니다.


아래는 [스테이지]선택시 해당 보스설명(기본, 체력, 반사, 회복)과 도전할 스테이지로 들어갈수있습니다.

그리고 [PASS]로 된 [즉시완료권?]은

이미 완료한 스테이즈를 무료로 한 번 완료시켜주면서

해당 스테이지의 전리품과 경험치, 골드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간혹 즉시완료로 클리어시, 즉시완료권을 한 장 더주면서 추가 완료를 할수도 있습니다.


스테이지에 입장하게되면 본격적인 게임 시작입니다.


각 아이콘은

해골 - 쓰러뜨려야할 적들 표시, 보스 등장시엔 보스의 아이콘이 보입니다.

노란색 보석 - MP회복, 마나를 2씩 회복하지만 최대치(여기선 50)까지 채우지는 못합니다.

방패 - 방패를 1씩회복. 역시나 최대치(여기선 20)까지 회복하진

빨간 물병 - HP회복, 아군의 체력회복. 회복력은 캐릭터의 Status에 따라 변화


기본 게임 방식은 같은 아이콘 3개를  상하좌우, 대각선으로 연결하는 퍼즐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적 공격] : 해골 3개를 연결하거나 (대미지는 기본 공격력만큼)

   해골 + 칼을 포함해서 3개를 연결하면 대미지를 입힌다.

[HP, MP, 방패 회복] : 같은 아이콘을 3개이상 연결

[스킬 사용] : 캐릭터 레벨이 올라가면 각각 스킬을 쓸수있는데 필요한 마나가 다름. 

   업그레이드시 마나소모량이 줄어듬


각 스테이지를 완료/클리어시, 무기,방어구,아이템, 경험치, 골드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한번 완료한 스테이지라도 몇 번씩 재도전할수있습니다.


각 무기,방어구, 아이템의 레벨은 최대10이며 

같은 등급(별로 표시)의 레벨10 무기, 방어구, 아이템별로 합성이 가능합니다.

여기서의 [합성]이란 각 무기, 방어구, 아이템의 [등급 업그레이드]라 생각하면 될것같습니다.



강화할때 주의할 점은 성공확률이 있다는겁니다.

실패시 돈은 그대로 날아가고, 실패횟수가 1늘어납니다.


실패횟수는 10까지 차는데, 한 스테이지를 한 번 완료/클리어 할수있는 [즉시완료권]을 한 장 받게 됩니다.


성공확률을 조금이라도 높이기위해서

강화석이란 아이템이 있는데, 스테이지 완료후 랜덤으로 나옵니다.


[스킬]화면

스킬은 게임중에 마나를 이용해서 적을 공격하거나 회복을 시켜주는 등의 다양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마법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스킬또한 강화시킬수있는데 역시나 성공확률을 높일수있는 아이템이 존재합니다.



이상 간략히 게임을 살펴봤습니다.

제가 진행하고싶은 사업부(?)인 게임개발도 슬슬 진행해야하는데

먼저 해야할게 많다보니 이런저런 게임실행이나 리뷰하면서 간접 경험(?)을 쌓아볼 수 밖에 없겠네요.


어서 게임을 만들어서 출시해야하는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