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일상/국외

오늘 마트가서 산것들 중, 빵, 과자, 면 그리고 삼발 소스

한국에 있을때도 마트가서 많이 사는 편은 아닙니다만,

주재원분과 같이 따라가서 충동성으로 구매한 것들입니다.


밥먹을때 되면 밥챙겨주는데

굳이 살 필요나 있긴 하지만, 함 궁금해서리...


이마트보다 약간 작은 마트에서 샀는데,

거기서 파는 빵집에서 산것들...


가져올때 반으로 접어서 봉지에 넣어주다보니 좀 망가졌네요.


나름 긴 빵인데, 이게 9900루피아

금일 조회해본 10,000루피아가 한국돈 850원... (간단하게 1/10로 계산하던데...)


대충 한국돈 900~1천원돈 사이의 가격


이건 케이크인데 같은 곳에서 샀습니다.

나름 큰 케이크인데, 대충1천원이 조금 넘는 금액의 빵...


안에 블루베리가 있네요.


감자는 아니라고 하고,

여기서 자생하는 작물을 튀겨서 만든 과자라고 들은것같습니다.


아래의 몇 글자를 사전에 찾아보니,

keripik ; 바나나 고구마 등을 얇게 썰어서 튀긴것.

singkong ; 카사바 (열대식물)

여튼 카사바 (여기선 싱꽁 이라 부르나 봅니다)를 튀근 거네요.


먹어보니, 감자칩에 비해서 좀 질기다고 해야하나?

바베큐맛이라는데 나름 괜찮습니다.


그냥 산 과자...


여기 로컬식당에서 먹은 삼발 소스가 괜찮고,

집에서도 사와보라고 해서 산 삼발소스들...

pedas가 맵다는 뜻이라는데,

asli ; 순수한, 원본의 뜻이네요. original같은 의미인가?


그냥 사본 과자2.

rasa ; 맛 , 감각 , 느낌 등

abon ; 부드럽게 갈은 고기를 삶아 말려 양념해 튀긴 고기가루

sapi ; 소


이것들도 집에서 함 사와보라한 라면들..

mie ; 면, 국수 (발음을 '미' 라고 하는듯..)

sedaap 가 검색이 안되니 , 아마 상호명같기도 한데 자세히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