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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역유통 부문/전자상거래 도전기

2014.02.23 ESM카페에서 퍼온 글, SEO 노출 관련 tip

현재 SEO관련 학습 및 조금씩 적용하고 있습니다.


단순하게

1) html 코드내 title내 키워드 추가

2) html 코드내  meta tag 등에 키워드 넣기

3) 페이지 내부에 h1, h2 등의 html 태그 넣기


정보만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키워드라도 어떤 키워드를 쓰냐에 따라 결과가 많이 달라질텐데요.


너무 범용적인 키워드라면,

- 기존 선점자에 밀릴 가능성이 클것이고,

- 실질적인 노출에서도 초반 페이지에 나올 가능성이 낮다

의 가능성이 있을것같습니다.


교육을 받다보니

항상 SEO관련해서 생각을 안할수가 없더군요.


이베이 내부에서의 Best match의 경쟁?과

구글 등의 웹서치엔진에서 내 상품이나 키워드가 걸릴 경우 등을

모두 생각하면

최적의 키워드 검색 및 검출이 기본인것같습니다.


한국은 거의 돈을 들여서

광고를 하지만


외국에 노출할 경우는

돈은 적게 들이고, 노력을 한다면 나름 효과를 본다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파이어폭스에 seo관련 플러그인 설치 등

진행하고 있는데

거의 학문?의 수준인듯 하네요.

아니면 제가 잘 몰라서 어려워 보이는것일 수도...


항상 관심있게 찾고 공부하는 사항입니다.



카페에 들렀다가 관련 내용 및

이 내용에서 추천 사이트가 있어서

여기에 올립니다.


제가 틈틈히 보는것도 중요할것 같아서요...


아래 부분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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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과 이베이 상품 SEO 키워드 분석 방법

SEO를 진행하실때 노출을 원하는 키워드를 구성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의 사이트와 이베이 상품을 구글로봇이 어떻게 파악하고 있는가에 관한 내용입니다.

기본적인 사이트 키워드 구성 방법은 이전 포스팅을 참조하시고요.

http://blog.naver.com/acticfox/10180006079

 

다음 사이트에서 키워드 밀도 분석이 가능합니다.

http://www.whatsmyserp.com/keyworddensity.php

 

먼저 쇼핑몰 사이트의 키워드 분석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의 사이트 주소와 분석을 원하는 키워드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구글 로봇이 파악한 내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중요한것은 노출을 원하는 키워드가 들어가있어야 하고 노출 빈도는 3-5% 정도가 적당합니다.

키워드가 아예 없으면 노출 안되는것은 당연한 것이고 여러번 반복되는것은 스팸으로 처리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이베이 상품 페이지의 SEO 키워드 분석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의 이베이 상품 주소와 노출을 원하는 키워드를 넣어보세요.

 

자신의 사이트 보다는 제한적이지만 제목과 내용에 키워드를 적절한 비율로 써 넣어주는 방법으로

노출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사진에는 아무리 많은 텍스트를 넣어도 소용이 없습니다.

상품 디스크립션에 많은 텍스트를 넣는것이 중요하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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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 및 사업하면서

마케팅에 대한 공부 및 정보습득은 지속적으로 해야 할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