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일상/국외여행

중국 이우에서 대충...

예전에 중국 이우 도매시장(거긴 도시자체가 시장이라는 평이...) 을 갖다온 적이 있습니다.

 

주말을 이용해서

고속버스로만 (고속버스터미널가는 시간빼고) 5시간넘게

올땐 기차예약할줄 몰라서, 기차역에서만 3~4시간대기,

그리고 가장 느린 K 열차를 타고 8시간타고

12시가 좀 넘어서야 우시로 돌아왔었습니다.

 

(가장 빠른 순으로 G (Gao tie, 고속열차, 울나라 KTX같은), D (Dong che), K (아마 그냥 기차의 앞글자일지도...) 등이 있습니다)

 

여튼

 

고속버스를 타다가 한 번 쉰 휴게소입니다.

 

제가 탔던 고속버스

 

드디어 말로만 듣던 이우시장에 들어왔습니다.

 

이우시장에서 가장 많이 들르고

정책적으로 많이 지원하는 곳은

국제 상무성이며 제가 갔을때는 5기까지 있었습니다.

 

단순히 국제상무성 외에도 뭔가 도매시장의 삘?이 나는곳도 여럿 있었습니다.

 

 

 

잡화관련된 상품은 이우로 가라고 하던데..

제가 왔을땐 한국팀은 1팀밖에 못 봤네요...

예상외로 중동?인도?쪽 상인이 많이 보였습니다.

 

 

 

이제 국제상무성입니다.

 

내부엔 가격시세표로 보이는 전광판이 보였네요.

 

여긴 그냥 상가들.

중동바이어가 많이 오는걸 반영하듯

중동 언어가 좀 보이네요.

 

 

 

 

 

 

 

엄청나게 넓어서

만약 자기 아이템없이 단순히 구경만한다하시면

몇박며칠이어도 힘들겁니다.

 

 

간혹 전시회?같은걸 여는듯.

 

 

 

각 구역별 취급상품 설명

 

 

여긴 5기입니다.

자동차용품 등을 취급하는..

 

 

 

대략적인 내부는 이렇습니다.

긴 통로를 쭉~ 돌아다니는 구조.

 

 

 

 

개인적으로 2기 (전자제품 등)가 맘에 들었습니다.

 

 

 

 

가죽제품이나 패션잡화는 중국 광저우가 유명하다는데

이곳도 간혹 보였다는...

 

이건 도매시장말고 일반 소매상권에서 본...

대충 알만한 사람이죠???

 

이건 뭔가 알수없는...

 

이우역입니다.

중국의 역들이 나름 규모를 자랑합니다. ㅋ~~~

 

역내부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