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나름 중요한 개념이긴한데,
사실 시스템 운영할때는 Timer빼고는 그렇게 많이는 안 쓰긴 했음.
타입 | 내용 |
---|---|
Interlocked | 다수의 스레드가 공유하는 타입에 대해 원자적(atomic) 작업 지원 |
Monitor | lock 및 wait / signal 스레드 동기화 객체 제공 C#의 lock 키워드는 내부적으로 Monitor 타입 사용 |
Mutex | 이 동기화 요소는 AppDomain 경계를 넘어서 동기화 수행하는데 사용 |
ParameterizedThreadStart | 이 대리자는 메소드가 다수의 매개변수를 갖는 메소드를 호출할수있게 해준다 |
Semaphore | 리소스, 특정 리소스 타입에 동시 접근할 수 있는 스레드의 수를 제한할수있게 해줌 |
Thread | CLR 내부에서 수행되는 스레드를 나타냄. Thread타입을 사용하면 원래의 AppDomain에서 스레드를 추가로 생성할수있다 |
ThreadPool | 해당 프로세스 내에서 CLR이 관리하는 스레드 풀과 통신할 수 있게 해줌 |
ThreadPriority | 스레드의 우선순위 수준(Highest ,Normal 등) 을 나타냄 |
ThreadStart | 이 대리자는 해당 스레드에서 호출할 메소드 지정시 사용 ParameterizedThreadStart와는 달리, ThreadStart의 대상은 고정된 메소드 프로토타입을 가져야 한다 |
ThreadState | 이 열거형은 스레드의 유효상태(Running, Aborted 등)를 지정하는데 쓰임 |
Timer | 특정간격마다 메소드를 호출하는 데 필요한 매커니즘 제공 |
TimerCallback | 이 대리자타입은 Timer 타입과 함께 사용됨 |
타입 | 내용 |
---|---|
CurrentContext | 현재 스레드가 실행되고 있는 컨텍스트를 반환하는 읽기 전용 속성 |
CurrentThread | 현재 실행되고 있는 스레드에 대한 참조를 반환하는 읽기 전용 속성 |
GetDomain(), GetDomainID() | 현재 실행되고 있는 스레드의 AppDomain에 대한 참조 혹은 AppDomain의 ID를 반환하는 메소드 |
Sleep() | 현재 스레드를 지정된 시간 동안 멈춤 |
타입 | 내용 |
---|---|
IsAlive | 스레드가 시작되었는지 나타내는 bool값 리턴 |
IsBackground | 스레드가 백그라운드 스레드인지 나타내는 값을 가져오거나 설정 |
Name | 스레드의 이름을 지정할수있도록 해줌 |
Priority | 스레드의 우선순위를 가져오거나 설정. 우선순위는 ThreadPriority열거형 값을 사용 |
ThreadState | 스레드 상태를 가져오며 이 상태값은 ThreadState 열거형 값 사용 |
Abort() | CLR에게 스레드를 가능한 한 빨리 종료하도록 명령 |
Interrupt() | 대기 상태의 현재 스레드에 대해서 인터럽트를 건다 |
Join() | 지정된 스레드(Join()이 호출된) 가 종료될때까지 호출자 스레드를 블록시킨다 |
Resume() | 멈춘상태(suspend)였던 스레드를 재개시킨다 |
Start() | CLR에게 스레드를 가능한 한 빨리 실행하도록 명령 |
Suspend() | 스레드를 잠시 멈춤 스레드가 이미 멈춘 상태면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
필요할때 참조로 써야겠네...
'프로그래밍&IT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Params 한정자, 매개변수 배열 (0) | 2015.09.07 |
---|---|
[C#] Cross Threading 처리 : InvokeRequired 속성 (0) | 2015.05.30 |
C# System.Collections 인터페이스 & 클래스들 (0) | 2015.04.06 |
C# DataTable에서 Datarow 핸들링, Add select Update Delete (0) | 2015.04.06 |
C# 에서 정규표현식 - Regex.IsMatch 이용 (0) | 2015.03.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