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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생활, 관심/Tool, 게임엔진

Unity 게임엔진 사용 후기... 사용법은 계속 익히는 중...

Unity 써보니... Yo~! 정말 쓸만한걸???

지금까지 책을 좀 봤는데

정말로 기획을 다듬으면

정말로 간단한 게임은 만들수있겠다.

싶었습니다.


Unity의 기본화면


Aseet Store 제공


게임 리소스에 대한 일종의 마켓? 커뮤니티? 라 보면 될것같구요.

여기서 무료 or 유료 리소스를 다운받을수있습니다.


느낀점

제가 게임개발을 전문적으로 했다거나

뭔가 스스로 개발해본 경험이 없기에

뭐라 얘기하기도 뭐하겠지만

간략히 적어 보겠습니다.


- 물리엔진 제공 : 중력의 영향을 받는 물체를 자연스럽게 움직이게 하기위해서,

   어느정도 물리 운동에 대한 이론과 프로그래밍이 필요합니다.

  저같은 수학치? 는 이런 것에 상당히 부담스럽고, 게임서적 볼때 물리 등 각종 함수나오면 책을 넘겼는데,

  Unity에서 어느정도 지원됩니다.

- 충돌처리 수월: Component라는 항목으로 제공됩니다.

   앞으로 게임만들때 기본적인건 거의 가능할듯

- 다양한 스트립트 제공: 자바 스크립트 외 Java, C# 등 다양한 포맷으로 프로그래밍 가능

- 다양한 플랫폼으로 개발 가능



안드로이드 앱개발을 하고싶었습니다.

사실 어느정도나 완벽한지는 모르겠지만

iOS, 안드로이드, 웹게임 등 포함하여 심지어 XBox 360, PS3, Wii 콘솔게임개발도 가능하다고합니다.


한 번 안드로이드 앱으로 만들려고했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는듯하더군요... 그래서 일단 앱 만들기는 취소했었습니다.


- 게임기획, 프로그래밍도 물론 중요하지만

  그래픽, 캐릭터 등의 외양 디자인이 더 중요해질듯


개인적으로

인대게임 개발 등의 구상을 진행하려 하고 있습니다.